실시간 뉴스



LGU+,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출시…27개 알뜰폰 가입 'OK'


편의점 제휴, 유심 제작∙납품에 따른 물류∙인건비 등 U+알뜰폰 사업자 부담 절감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LG유플러스가 27개 알뜰폰 브랜드 공용 유심칩을 출시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 '모두의 유심, 원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관계자가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 '모두의 유심, 원칩'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 상생 일환으로 LG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27개 U+알뜰폰 사업자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공용 유심 '모두의 유심, 원칩'을 4일부터 선보인다고 3일 발표했다.

'원칩'은 선·후불 관계없이 모든 U+알뜰폰 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는 유심으로 전국 5천800여개 이마트24 편의점을 통해 판매한다.

원칩 출시에 따라 이용자들은 가까운 편의점에서 즉시 유심을 구매해 원하는 알뜰폰으로 가입이 가능해졌다. 원칩을 구매한 후 셀프개통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통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과정 없이 5분만에 즉시 개통이 가능하다.

U+알뜰폰 사업자들은 편의점 제휴부터 유심 제작·납품에 따른 물류 및 인건비 등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강진욱 MVNO사업담당은 "U+알뜰폰 고객도 LG유플러스 찐팬으로 만들기 위해 원칩을 기획했다"며 "이는 LG유플러스 알뜰폰 상생 프로그램인 'U+알뜰폰 파트너스 2.0'의 일환으로,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위해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출시…27개 알뜰폰 가입 'OK'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