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영현 삼성SDI 사장, '배터리 산업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국가 기술경쟁력 제고에 앞장…"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전영현 삼성SDI 사장(한국전지산업협회장)이 올해 처음 제정된 ‘배터리 산업의 날’ 행사에서 이차전지 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전지산업협회(KBIA)는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오키드룸에서 배터리 산업의 날 제정을 선포하고, 유공자 포상식 등 부대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 [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사장. [사진=삼성sdi]

전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이차전지 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앞서 전 사장은 지난 2017년 삼성SDI 대표로 부임한 후 소형 배터리뿐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와 ESS 시장을 선도하며, 최근 4년 평균 수출액을 연평균 27% 성장시키는 등 수출 중심의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국내 100여개 소재와 부품업체들로부터 매년 총구매액의 70% 이상을 공급받는 등 소재 국산화를 이끌어 왔으며, 배터리 설비 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유망 업체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면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매년 매출의 7%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세계 최고 기술 확보를 통한 배터리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한편, 국내 주요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배터리산업에 대한 연구와 국가 기술경쟁력 제고에도 힘썼다.

전 사장은 "앞으로도 고성장이 예상되는 배터리 산업의 대한민국 리딩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주도해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영현 삼성SDI 사장, '배터리 산업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