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최정 400홈런 달성 기념 이벤트 마련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랜더스, 신세계그룹사와 함께 ‘최정 400홈런’ 기념 대규모 이벤트 진행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소속팀 '간판스타'이자 KBO리그를 대표하는 우타 거포 중 한 명인 최정(내야수)의 의미있는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최정은 지난 19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개인 통산 400홈런 고지에 올랐다. 최정의 400홈런은 KBO리그 역사상 두 번째다.

SSG 랜더스에서 뛰고 있는 최정(오른쪽)은 지난 19일 열린 KIA 타이거즈와 원정 경기에서 개인 통산 400홈런 고지에 올랐다. 그는 이로써 이승엽(은퇴)에 이어 KBO리그에서 개인 통산 400홈런을 달성한 두 번째 선수가 됐다. 오른손 타자로는 최초다. [사진=뉴시스]

첫 번째는 삼성 라이온즈에서 뛴 이승엽(현 KBO홍보대사 겸 SBS 야구해설위원)이 달성했다. 이승엽은 KBO리그 개인 통산 최다인 467홈런을 기록했다.

SSG 구단은 모그룹인 신세계그룹과 함께 프랜차이즈 스타인 최정의 이번 400홈런 달성을 팬들과 함께 기념하고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구단은 홈 구장인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최정의 홈런이 가장 많이 기록된 외야 114블럭에 특별좌석을 설치한다.

특별좌석은 최정 선수의 이니셜과 등번호에서 착안하여 'C열 14번'으로 지정됐다. 내년(2022년) 시즌부터 향후 펼쳐지는 홈 경기를 대상으로 판매돼 최정의 선전을 기원할 예정이다.

400홈런 기념굿즈도 출시된다. 해당 상품은 오는 22일부터 예약으로 판매된다. 기념굿즈는 최정의 사인이 새겨진 미니배트, 인스타 피규어, 기념주화, 패치, 포토카드, 사진 등으로 구성된 '미니배트 패키지 세트'(400개)와 최정 피규어, 포토카드 1장으로 구성된 '피규어 세트'(200개)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구단은 "해당 기념 상품은 SSG닷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을 통한 팬 축하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정 대기록 달성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구단 공식 소셜 미디어(SNS) 게시글에 축하 댓글을 남긴 총 14명을 선발해 최정의 친필 사인 유니폼을 선물한다.

최정 400홈런 기록을 기념하기 위한 신세계그룹사들의 다채로운 이벤트도 팬들을 찾는다. 이마트는 구단 연고지 인천 주요 점포에 기념영상과 이미지를 게재하고, 이마트앱에서는 '최정 400홈런 기념 e머니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20일부터 26일(화)까지 현재 진행중인 광고 캠페인 '공공대작전'과 연계해 선착순 10만명에게 신세계몰, 이마트몰, 신세계백화점몰 등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400호 홈런 축하 댓글 이벤트 추첨을 통해 적립금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에 숨겨진 400을 찾아라'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부터 일주일간 해당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 백화점도 '400홈런 달성 SNS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푸빌라 피규어 시리즈 중 3루수 캐릭터인 '포코 피큐어'를 총 4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필드에서도 최정의 400홈런 기념영상이 송출된다.

최정은 구단은 통해 "내가 달성한 기록에 대해 팬들 뿐 아니라 구단과 그룹사에서도 많은 축하를 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여러 그룹사에서 홈런 기록과 관련된 혜택과 재미 요소가 많은 이벤트들을 마련해줬다. 팬들도 많이 참여해 모든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야구를 통해 팬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