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통합 디지털마케팅 '어반디지털마케팅' 인수…B2C 시장 확대


어반디지털마케팅, 글로벌 사업 확장 본격적으로 추진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글과컴퓨터(대표이사 김연수/변성준)가 통합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대표이사 박종욱, 이하 UDM)'의 지분 63%를 인수한다고 19일 발표했다.

한글과컴퓨터 CI [사진=한글과컴퓨터]

한컴은 이번 UDM 인수를 통해, B2B, B2G 중심이었던 사업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B2C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한컴이 추진 중인 한컴오피스의 클라우드 서비스화 확대와 미래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신규 서비스들까지 B2C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UDM은 2011년 설립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그간 400건 이상의 디지털 브랜딩 및 마케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브랜딩부터 마케팅, 세일즈까지 직접 진행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인베스트먼트 분야에서 급격한 사업적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또 아마존의 마케팅 외부 서비스 사업자(SPN, Service Provider Network)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인수 건은 투자자금 대부분을 신주 인수에 활용, 해외 디지털마케팅 기업 인수를 통한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 등 UDM의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김연수 한글과컴퓨터 대표는 "한컴이 그동안 생산성 도구에만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정보의 생산뿐만 아니라 정보의 소화에 이르는 정보 소비의 전체 흐름 내에서, 사용자 입장의 ‘편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이 되고자 여러 시도를 시작했다"며, "기존 B2B·B2G 사업 중심이었던 한컴에게 UDM 인수는 B2C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