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도입…"라이브 방송 동시 시청"


한번에 2개의 라이브 방송 동시 시청 가능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모바일에서도 2개의 라이브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게됐다.

아프리카TV가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도입한다. 사진은 모바일 멀티뷰 관련 이미지.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도입한다. 사진은 모바일 멀티뷰 관련 이미지.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스마트폰에서도 두 개의 라이브 방송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도입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용자는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에서도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시간 채팅과 볼륨 조절도 각각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재생되고 있는 모바일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현재 진행 중인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리스트가 보이는 팝업 화면으로 전환된다. 이때, 리스트에서 내가 모바일 멀티뷰로 보고 싶은 방송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뒤, '멀티뷰'를 선택하면 된다.

모바일 멀티뷰로 볼 방송을 선택하면, 기존에 보고 있던 방송과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이 위, 아래로 나란히 배열된다. 실시간 채팅 기능도 그대로 제공되며, 상황에 따라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을 선택해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멀티뷰로 선택한 방송은 더블 탭을 통해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거나 자유롭게 위치를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청하고 있는 2개 방송의 볼륨 조절도 각각 가능해, 시청을 원하는 화면과 음성을 듣기를 원하는 화면을 취사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아프리카TV는 추후 채팅에 참여하고 싶은 방송으로 화면을 전환하는 과정 없이,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2개 방송 채팅을 번갈아가며 이용할 수 있는 기능 등 유저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데이트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도입…"라이브 방송 동시 시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