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G이니시스, 렌탈페이로 1300k와 BNPL 기획전 진행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국내 전자결제 전문 코스닥 상장사 KG이니시스가 NHN위투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1300k'와 신개념 결제 서비스 '렌탈페이'를 통해 MZ세대의 소비 잠재력을 일깨우는 'BNPL(Buy Now, Pay Later) 기획전'을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의 컨셉인 BNPL은 의미 그대로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대금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소비자가 1300k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KG이니시스에서 먼저 대금을 전액 지불하고 소비자는 여러 차례에 걸쳐 분할 납부하는 방식이다.

 [사진=KG이니시스]
[사진=KG이니시스]

BNPL 서비스는 소비 욕구는 높지만 신용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연령대의 접근이 용이해 최근 Z세대 및 밀레니얼 세대에게 관심이 크다는 설명이다. 또 언택트 시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지고 있는 X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의 서비스 이용도 지속 확대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디지털이 주도하는 언택트 및 이커머스 시장 성장이 소비와 결제 방식까지 바꾸고 있어 이번 렌탈페이 BNPL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소비 패턴의 변화가 앞으로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번 기획전은 어떤 모습으로 진화해갈지 눈여겨보는 것도 뉴노멀 시대 소비 및 금융 트렌드 변화를 읽어내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이니시스, 렌탈페이로 1300k와 BNPL 기획전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