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


대상 수상자에게는 카카오임팩트가 총 5천만원 상금 지급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Brunch)가 13일부터 10월 24일까지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대상 10명(팀)과 특별상 최대 5명(팀)을 선발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상금 각 500만원씩 총 5천만원을 지급한다. 또 브런치팀은 대상 수상자의 도서 출간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펄프·제지·신소재 종합기업 무림페이퍼는 대상작 출간 도서 초판 약 2만부에 대한 친환경 용지를 제공한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특별상 수상작(최대 5인)을 선정해 상금 각 100만원과 수상자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기회를 선사한다.

응모 주제는 자유이며 브런치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브런치 PC버전에서 브런치북을 발간한 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응모하기' 화면에서 응모할 브런치북을 선택하면 된다. 심사에는 문학동네, 민음사, 부키, 알에이치코리아, 어크로스, 위즈덤하우스, 창비, 허밍버드, 휴머니스트, 흐름출판 등 출판사 10곳이 참여한다.

브런치북은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에서 작가가 직접 책을 기획하고 완성한 오리지널 초판으로 브런치 PC웹에서 여러 편의 글을 한 권의 브런치북으로 제작하는 패키징 툴을 제공 중이다. ▲표지 제작 ▲작품 소개 등록 ▲챕터별 목차 구성 등 브런치북 패키징 툴을 이용해 작가가 직접 초판을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완독율 분석 결과를 보여주는 인사이트 리포트 기능, 독자가 전체 글을 읽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예측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브런치팀은 "브런치는 좋은 글을 쓰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해 시작한 서비스"라며 "훌륭한 출판사 10곳에서 나올 좋은 책을 통해 브런치 작가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제9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