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앤드류 나이트 신임 대표이사 선임


유럽·북미·일본 등지에서 경력 쌓아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볼보그룹코리아가 9월 1일부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앤드류 나이트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오퍼레이션 부문 총괄을 임명한다고 3일 밝혔다.

앤드류 나이트 신임 대표이사는 1965년생으로, 현재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오퍼레이션 부문 및 창원공장 오퍼레이션 총괄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건설기계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나이트 신임 사장은 유럽·북미·일본 등지에서 근무하며 사업전략 및 신사업 개발, 오퍼레이션(생산 부문), 재무 및 원가 관리, 신제품 기획,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폭넓은 역할을 수행했다.

앤디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진=볼보그룹코리아]

나이트 신임 대표이사는 "볼보그룹코리아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되어 기쁘다"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처하고, 모든 구성원들로 하여금 성과 창출과 자기 개발에 기여하게 함으로써 기업의 장기적인 경쟁력을 발전시키는 여정에 동참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모 전 대표이사는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강화 정책에 따라 굴착기 전략 지원을 위해 굴착기 오퍼레이션 전략 총괄을 맡게 되었다.

나이트 신임 대표이사는 창원에서 근무할 예정이며,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오퍼레이션 부문 총괄 및 창원공장 오퍼레이션 총괄 직무는 계속하여 겸임할 예정이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