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오롱베니트, 글로벌 MDM 기업 스티보시스템즈와 파트너십 체결


제조, 유통, 금융 산업 중심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확보 계획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글로벌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전문기업 스티보시스템즈(한국지사장 김승욱)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30일 과천 코오롱 타워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이종찬 코오롱베니트 ITD본부장(왼쪽)과 김승욱 스티보시스템즈 코리아 지사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베니트]
지난 30일 과천 코오롱 타워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이종찬 코오롱베니트 ITD본부장(왼쪽)과 김승욱 스티보시스템즈 코리아 지사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베니트]

MDM은 생산, 유통, 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활동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준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다. 데이터 분류체계가 미비한 상태에서는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이 어려운 만큼 갈수록 주목받고 있는 분야다.

코오롱베니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에 스티보시스템즈 MDM 솔루션을 공급한다.

우선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제조, 유통, 금융 산업을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급 고객 확보에 나선다. 컨설팅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전사 차원의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구축도 지원할 계획이다.

덴마크에 본사를 둔 스티보시스템즈는 전세계 500여개 이상의 기업에 자체 개발한 MDM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STEP MDM'은 생산, 구매, 제품, 영업, 고객 등 모든 기준 정보를 정형 및 비정형 빅데이터와 연계해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독보적인 유연성을 갖춘 모델링 기능을 바탕으로 각 산업별 최적화된 기준정보 관리체계를 빠른 시간에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역시 데이터 분석의 근간인 MDM 솔루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IT유통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산업 분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종찬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빅데이터 기반 혁신을 추진하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MDM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스티보시스템즈의 MDM 솔루션 공급을 통해 기업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과 비즈니스 경쟁력을 크게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욱 스티보시스템즈코리아 지사장은 "제대로 된 기준정보의 관리 및 유지는 고객경험 최적화와 기업 내부 효율 극대화를 실현하는 데 있어 가장 핵심 요소이며, 각 기업 상황에 맞는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으로 코오롱베니트와 함께 국내 기업들의 고민을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오롱베니트, 글로벌 MDM 기업 스티보시스템즈와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