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심위,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9월1일부터 임기·활동 시작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내년 3월 예정된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위한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구성됐다.

방심위가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은 방심위 현판. [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심위가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은 방심위 현판. [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이하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구성을 완료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 방송의 공정성 유지를 위해 설치되는 합의제 기구다. 위원회 구성은 ▲국회에 교섭단체를 구성한 정당(2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방송사 ▲방송학계 ▲대한변호사협회 ▲언론인단체 ▲시민단체 등이 추천한 9인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임기는 대통령선거 선거일인 2022년 3월 9일(수)을 기준으로, 2021년 9월1일부터 선거일 후 30일인 2022년 4월 8일(금)까지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는 9월 1일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어 호선을 통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심의대상은 선거방송심의위원회가 설치된 때부터 선거일의 투표마감시각까지의 선거방송이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심위, 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