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정말 문제없나?…60대男, 접종 30분만에 사망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최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자가 사망하는 경우가 늘면서 AZ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27일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AZ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60대 남성이 접종 30분 만에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60대 남성 A씨는 지난 26일 오전 10시 30분께 AZ 백신 2차 접종을 마치고, 30분 뒤인 오전 11시께 함양읍의 한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도중 바닥에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을 거뒀다.

이에 보건당국은 A씨의 사망과 AZ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 여부를 규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숨진 A씨는 기저질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60대 남성들의 사망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근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은 60대 남성들의 사망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사진=뉴시스]

하지만 기저질환이 없는 이들의 사망 사례도 속속 보고돼 국민들의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제주도에선 지난 25일 AZ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60대 남성이 사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남성은 지난 6월 9일 AZ 백신 1차 접종을 마쳤고, 지난 25일 동일한 AZ 백신의 2차 접종을 받았다. 이후 26일 오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남성은 평소 기저질환이 없던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날 경북 울진군에서도 AZ 백신 2차접종을 받은 60대 남성이 사흘 만에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남성은 지난 24일 AZ백신 2차 접종을 받았으며, 사흘이 지난 26일 오전 8시께 밭일을 하던 중 가슴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져 울진 의료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이후 오전 10시께 강릉아산병원으로 이송 중 숨졌다.

보건당국은 이들의 사망과 AZ 백신 접종과의 연관성 여부를 면밀히 조사한 후 질병관리청의 공식 확인 절차를 거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정말 문제없나?…60대男, 접종 30분만에 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