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 개최


9월 26일까지 전 세계서 모은 희귀 소장품 공개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스타필드는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하고 컬렉터의 희귀 소장품들을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희귀품 컬렉션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희귀품 컬렉션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이번 전시는 9월 26일까지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강연과 공연을 접하기 어려워져 아쉬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최근 새로운 취미 생활 중 하나로 급부상한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별마당 도서관은 30년간 전 세계를 다니며 작품, 서적 등을 수집해온 한 50대 컬렉터의 소장품들을 한데 모아 '취향 유목민의 방'을 꾸몄다.

▲아트 앤 북 ▲뮤직 앤 북 ▲와인 앤 북 ▲캠핑 앤 북 등 총 4개 섹션으로 구성돼 관심사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특히 2010년 한정 제작된 100% 수제 '인디언 치프 바머 바이크', 비상용 도구 87종을 모은 멀티 툴로 세계 최다기능 주머니칼 기네스북에 오른 '벵거 16999 자이언트 스위스 아미 나이프', 한 병 가격이 25만원에 달하는 고급 생수 '필리코' 등 희귀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100주년을 앞둔 현대사진 역사의 혁신이라 불리는 '라이카 M시리즈', 50년 전 만들어진 원형이 거의 그대로 남아있는 '린 LP12 턴테이블' 등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장품들도 전시된다.

윤광준 문화칼럼니스트는 "이번 전시는 주위의 시선과 억압 탓에 한 번도 자신의 삶을 살아본 적 없는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 '나로부터 비롯된 세상의 기준, 세상의 기대란 얼마나 멋진가'라는 질문을 던진다"며 "문화 유목민의 컬렉션은 취향과 안목으로 걸러진 자신만의 세계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