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지 물어보세요"…CU, AI 챗봇 상담 서비스 오픈


고객용∙점포용 도입…200여개 질문 키워드 검색 제공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BGF리테일은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인 고객용 '챗봇 CU고객센터'와 가맹점용 '챗봇 하루'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CU가 고객·점포용 챗봇 상담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BGF리테일]

챗봇 상담 서비스는 CU가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쌓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및 가맹점이 24시간 CU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용인 '챗봇 CU고객센터'에서는 멤버십, 행사, 점포 위치, 결제 방법 등 200여 가지 빈도가 높은 문의에 대한 답변을 키워드 입력만으로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CU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와 호환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은 전문 상담사가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고객 문의에 대한 직접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가맹점용 '챗봇 하루'도 선보인다. 점포용 챗봇 하루는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 등 다빈도 질문에 대한 답변은 물론 물류 배송 차량의 실시간 위치 및 도착 예정 시간을 핵심 키워드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도 있다. 또 신규 서비스 설명, 가맹본부 긴급 공지 등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CU의 챗봇 서비스는 CU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전화해 챗봇 서비스 안내를 선택하면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기능에서 'CU고객센터(고객용)' 또는 'CU 챗봇 하루(가맹점용)'를 검색해도 된다.

CU는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와 가맹점의 점포 운영 효율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BGF리테일이 지난달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톡을 도입한 후 일평균 고객 문의 건수의 약 25%가 상담톡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건당 처리 속도는 전화 상담 시간 대비 45% 이상 줄어든 1분 50초로 나타났다.

서기문 BGF리테일 상생지원실장은 "CU 고객 누구나 자신에게 가장 편안한 채널을 통해 CU와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넓히고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