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왓챠 시리즈·영화 공모전' 개최…총 상금 1억


장르·소재 자유…총 240분 이상 시리즈물 또는 90분 이상 장편 영화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왓챠가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 2회 왓챠 시리즈·영화 공모전'을 연다.

왓챠가 '왓챠 시리즈·영화 공모전'을 진행한다. [사진=왓챠]

왓챠(대표 박태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왓챠 시리즈·영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왓챠의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 2회 왓챠 시리즈·영화 공모전'은 장르와 소재 모두 자유이며, 총 240분 이상의 시리즈물 기획안 및 대본 또는 90분 이상의 장편 상업영화 기획안 및 시나리오면 응모 가능하다.

신인작가, 기성작가에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며, 개인당 한편으로 응모 작품 수를 제한하며 공동 집필은 불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8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에 수여되는 총 상금액은 1억원이다. 시리즈, 영화 두 부문에서 총 10편을 뽑아 대상은 2천만원, 우수상은 1천만원, 장려상은 5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수상작은 발표 이후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왓챠 시리즈, 영화 공모전을 다시 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왓챠가 더 많은 이들에게 '발견의 기쁨'을 줄 수 있는 것은 세상의 많은 작가들의 열정과 영감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 1회 왓챠 시리즈 각본 공모전'에는 600편 이상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대상에는 전설 작가의 '공단'이 선정됐다. 개성공단에서 일하던 북한 여인과 남한 여인이 서로 교감을 통해 성장하는 줄거리의 공단은, 현재 영화로 제작 중이며 왓챠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