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온화이트햇,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보안 교육·연구 협력


보안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추진…정보보안 인재 양성 등 기대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보안 서비스·컨설팅 업체 라온화이트햇이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보안 교육·연구를 위해 협력한다.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은 28일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정보통신기술(ICT) 보안 연구·교육 진흥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라온화이트햇은 연세대 정보대학원에 해킹방어 교육 서비스인 '라온 CTF'를 지원해 보다 효율적인 보안 실습을 돕는다. 보안 교육 콘텐츠 개발과 확충을 위한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왼쪽부터) 윤원석 라온화이트햇 전무, 이정아 대표, 김범수 연세대 정보대학원장, 김희웅 부원장 [사진=라온화이트햇]
(왼쪽부터) 윤원석 라온화이트햇 전무, 이정아 대표, 김범수 연세대 정보대학원장, 김희웅 부원장 [사진=라온화이트햇]

앞으로 양측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상호 관심 분야에서 보안 연구와 강의 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교류도 확대해나간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회사는 경쟁력 있는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국내 보안 산업 발전을 위한 중장기적인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연세대 정보대학원에 라온 CTF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인재 육성을 지원하게 됐다"며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다양한 ICT 분야의 보안 연구와 교육 활동에 대한 협업을 진행하며 국내 보안 산업·학계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온화이트햇, 연세대 정보대학원과 보안 교육·연구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