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항소법원도 대웅제약 손들어줘…ITC 최종결정 무효화 눈앞


대웅제약, 미국 톡신 사업 모든 리스크 해소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26일(미국 시각) 미국 연방순회항소법원(CAFC)은 주보(나보타의 미국 수출명) 수입금지 명령을 포함한 ITC 최종결정에 대해 CAFC로의 항소가 무의미(moot)하다며 ITC최종결정을 무효화(vacatur)시킬 수 있도록 ITC에 환송(remand)한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대웅제약이 밝혔다.

이에 따라 이 사건은 ITC로 환송됐다. ITC는 조만간 최종결정(Final Determination)을 공식적으로 무효화(Vacatur)시키는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ITC 결정이 무효화되면 소송 당사자들은 법적으로 결정 내용을 미국 내 다른 재판에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한국 소송에서도 메디톡스가 주장하는 근거가 매우 약화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 전문가들이 우려했던 기속력(확정 판결에 부여되는 구속력)에 대한 가능성이 차단된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항소법원의 이번 결정으로 ITC의 최종결정 원천 무효화 수순에 돌입했다"라며 "미국 톡신 사업의 모든 리스크가 해소된 만큼, 글로벌 시장 공략을 더욱 확대하여 사업가치를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항소법원도 대웅제약 손들어줘…ITC 최종결정 무효화 눈앞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