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롯데백화점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가상의 세계관을 현실과 섞는 '믹스버스(Mixverse)' 마케팅을 통해 MZ(밀레니얼+Z)세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피식대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관객과 소통할 무대가 없어진 코미디언들이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다양한 캐릭터와 가상의 세계관으로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하는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이호창 미래전략실 본부장은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포함한 성경식품의 다양한 제품과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김갑생할머니김 디자인을 활용한 체험존을 구성해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더불어 김갑생할머니김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을 판매하고, 성경식품이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 '김 for Prime Life, ESG for Green Life' 등 김갑생할머니김의 명언이 담긴 '명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SNS 이벤트도 진행해 추첨을 통해 '김갑생할머니김 세트'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각각 8월과 9월 중 문을 여는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도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메타버스와 부캐의 세계관, 믹스버스 마케팅을 통한 콘텐츠와 제품들의 컬래버는 새로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