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수 탁송차량, 횡단보도 덮쳐 3명 사망


inews24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승용차 탁송차량이 횡단보도와 건너편 차량을 잇달아 덮쳐 노인 3명이 숨지고 9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20일 오전 8시 56분께 전남 여수시 광무동 한재사거리에서 승용차 탁송 차량이 횡단보도를 넘어 승용차 10대와 잇달아 충돌해 12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탁송차량이 횡단보도를 건너던 행인 6명을 덮쳐 병원에 옮겨졌으나 A(80)씨와 B(72)씨, C(73)씨 등 3명이 숨졌다. A씨 등은 공공근로에 나선 노인들로 일행들과 길을 건너다 변을 당했다. 부상자들은 여수 전남병원과 제일병원 등에 분산돼 치료를 받고 있다.

승용차 6대를 실은 탁송차량은 내리막길에서 우회전하던 중 횡단보도를 넘어 건너편에 있던 차량 10대를 잇달아 들이받은 뒤 겨우 멈춰 선 것으로 전해졌다.

inews24

여수시는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사고 상황을 파악하는 한편, 빈소 마련과 보험 등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고로 안타깝게도 사망자 3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에 대해 유가족을 비롯해 피해자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피해자 안내 및 지원 등을 충실하게 이행해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탁송 차량의 브레이크가 파열된 것을 원인으로 추정하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수 탁송차량, 횡단보도 덮쳐 3명 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