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ESG위원회' 설립


이사회 이사 4명 등으로 구성돼…TF 중심으로 경영활동 운영 예정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발표했다.

지난 4월 개최된 이사회에서 ESG위원회를 설치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사회 내 위원회로서 4명의 이사로 구성된 해당 위원회는 ESG 경영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ESG 관련 사안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사회에 보고·자문 과정을 통해 회사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ESG위원회는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회사 내 유관 부서 임원진과 실무 담당자로 구성된 'ESG혁신 태스크포스(TF)'를 출범했다. ESG혁신TF는 각각 E(환경), S(기업의 사회적 책임), G(기업 지배구조·기타 공익) 등 모듈로 나눠 ADT캡스의 ESG 경영 활동을 운영한다.

사물인터넷(IoT) 돌봄 서비스 관련 이미지 [사진=ADT캡스]

ESG 경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개선 전략을 수립·이행하기 위한 경영 관리 체계도 구축한다. 외부 기관에 ESG 경영 진단을 맡겨 현재 ESG 경영 상태를 점검하고, 점검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 가이드라인과 프로세스 정립 등 체계적 ESG 경영을 위한 관리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 회사의 핵심 사업 영역을 중심으로 ESG 경영에 부합하는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사업 영역별 위험성 평가와 위험 관리 현황 진단을 통해 개선 방향을 확인하고, 곧 시행될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ᆞ보건 조치를 강화할 예정이다.

ADT캡스는 이번 위원회 설치를 통해 그 동안 추진해 온 ESG 활동을 통합 운영하고 사회 안전망 강화, 환경 보호 등 ESG 이슈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기존 핵심 사업을 비롯한 신규 사업에도 ESG 경영 체계를 구축하며 회사의 경쟁력을 키운다는 목표다.

박진효 ADT캡스 대표는 "이번 ESG 위원회 설치는 더욱 체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ESG 경영 활동을 통해 회사의 기업 가치를 제고하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발굴해 안전과 돌봄을 아우르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