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카드, 앱설치 없이 간편한 온라인결제 'ARS 결제' 선봬


회원가입 등의 절차 없어…디지털 취약계층 금융소외 해소

농협카드 홍보 모델이 ARS결제 서비스 출시 푯말을 들고 있다. [사진=NH농협카드]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NH농협카드가 애플리케이션(앱) 설치와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ARS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24일 농협카드는 온라인 전가맹점에서 간편히 결제할 수 있는 'ARS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ARS 결제'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 시 화면에 카드번호, CVC 및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인증 전화가 걸려오고 안내에 따라 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사용 가능한 카드는 NH채움 개인 신용·체크카드, 기업 지정자 신용·체크카드, 인터넷 사용 등록을 마친 기프트카드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공동인증서 인증 절차 없이 카드정보 입력만으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디지털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농어민, 고령층 등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디지털 취약계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복잡한 절차로 인하여 온라인 결제에 불편을 겪었던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ARS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취약계층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카드, 앱설치 없이 간편한 온라인결제 'ARS 결제'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