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기업용 차세대 마케팅·커머스 클라우드 출시


고객 맞춤형 활동 지원…"기업의 디지털 역량 확보 기대"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세일즈포스는 기업의 고객 맞춤형 마케팅과 커머스 활동을 지원하는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와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를 22일 출시했다.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는 데이터 시각화 툴을 탑재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의 수요를 쉽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대일 고객 맞춤형 분석·마케팅, 마케팅 성과 분석,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교육,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연동 메시지 발송 등 기능을 제공한다.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의 경우 기업이 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신속하고 효율적인 전자상거래(B2B2C) 활동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별도 코딩 작업 없이 단순한 드래그앤드롭만으로도 이커머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투명한 재고 관리와 온라인 스토어 운영 관리도 가능하다.

차세대 마케팅 클라우드와 커머스 클라우드 활용 예시[사진=세일즈포스]

특히 이번 차세대 커머스 클라우드에는 소비자의 구매 경로와 상관없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간 분리된 개발 환경을 통해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헤드리스 커머스' 기능이 추가됐다.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영업·마케팅·서비스·커머스 등 고객 접점에 위치한 부서가 동일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