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S,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개최


총 상금 1천910만 원 … 8월 6일까지 영상 및 스토리텔링 작품 접수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기초과학연구원(IBS,원장 노도영)은 기초과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인 과학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IBS 설립 10주년을 맞아 영상 부문과 스토리텔링 부문으로 확대하여 진행된다. 영상 부문에는 IBS를 주제로 한 3분 이내의 단편 영상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IBS의 연구성과를 흥미롭게 소개하거나 IBS의 설립 10주년을 축하 및 10년의 성과를 조망하는 등 기발한 아이디어로 IBS를 영상으로 알리면 된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IBS가 기획해 2020년 초판을 발행한 과학교양서 '코로나 사이언스'에 대한 서평이나 IBS의 연구성과를 대중에게 흥미롭게 알릴 수 있는 모든 글을 응모할 수 있다. '코로나 사이언스'는 IBS 연구진이 코로나19 팬데믹의 원인 및 전망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책으로 IBS가 홈페이지에 연재한 ‘코로나19 과학 리포트’를 단행본으로 엮어 제작됐다.

IBS가 발간한 '코로나 사이언스' 표지 [사진=IBS]
IBS가 발간한 '코로나 사이언스' 표지 [사진=IBS]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 부문은 개인으로, 영상 부문은 개인 또는 5명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은 10월 발표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팀)에게는 기초과학연구원 원장상과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영상 300만 원, 스토리텔링 150만 원) 각 1팀을 포함하여 총 40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총 상금은 1천910만 원이다. 수상작은 IBS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작품은 8월 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ibs공모전.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S, ‘제2회 IBS·기초과학 홍보콘텐츠 공모전’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