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디즈 '친환경 펀딩' 2만명 몰려…환경 보호 앞장


'그린 메이커 2021' 캠페인 열어 70개 이상 다양한 펀딩 진행

와디즈 친환경펀딩 홍보 포스터. [사진=와디즈]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와디즈가 지난달 실시한 친환경 펀딩에 2만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10일 와디즈는 5월 한 달 간 진행된 '친환경 펀딩'에 서포터 2만명의 참여로 10억원이 모였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그린 메이커를 지원하기 위해 '그린 메이커 2021' 캠페인을 열어 중개 수수료 지원, 공간 와디즈 전시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70개 이상의 다양한 펀딩이 진행됐다. 재생 소재를 활용한 신발부터 동물 보호에 앞장서는 비건 뷰티 제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텀블러, 도시락까지 다양한 친환경 펀딩 프로젝트가 열렸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는 가치투자자 2만명의 참여로 펀딩금액 기준 전월 대비 9배 증가한 10억원이 모였다. 이는 와디즈가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를 통해 브랜드 철학 및 제품 스토리를 전해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서포터와 소통하며 상호작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점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와디즈는 향후에도 그린 메이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해 본 캠페인을 연장해 연내 300개 이상의 그린 펀딩 프로젝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아나키아 임희택 대표는 "그간 친환경 제품 스토리를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이 많지 않았지만 와디즈를 통해 환경 보호에 공감하고 투자하는 서포터를 만날 수 있었다"며 "펀딩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과 소비자가 연결돼 그린 메이커가 설 자리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인범 와디즈 이사는 "전세계적으로 ESG경영이 화두인 가운데 창업 생태계에도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시도가 활발히 일어나는 현상을 주목해 왔다"며 "앞으로도 그린 메이커들의 성장 지원을 지속 확대하여 지구를 지키고 더 건강한 사회가 만들어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디즈 '친환경 펀딩' 2만명 몰려…환경 보호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