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개 대변까지 먹였다" 10살 조카 물고문 이모부부 영상 공개


10살 여아 조카를 욕조에서 '물고문' 하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이모 B씨가 10일 오후 경기도 용인동부경찰서에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위해 호송되고 있다. 2021.02.10 [사진=뉴시스]
10살 여아 조카를 욕조에서 '물고문' 하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이모 B씨가 10일 오후 경기도 용인동부경찰서에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위해 호송되고 있다. 2021.02.10 [사진=뉴시스]

[아이뉴스24 조경이 기자] 10살짜리 조카를 폭행하고 욕조에서 '물고문'을 해 숨지게 한 이모 부부가 개의 대변을 억지로 먹게 하는 등 끔찍한 학대 동영상이 공개됐다.

수원지법 형사15부(조휴옥 부장판사) 심리로 8일 열린 이 사건 3차 공판에서 박상용 검사는 이모 A(34·무속인) 씨와 이모부 B(33·국악인) 씨가 조카 C(10) 양을 학대하면서 직접 찍은 동영상 13건을 공개했다.

법정에서 공개된 영상은 지난 1월 중순부터 C양의 사망 당일인 2월 8일까지 이모 부부가 저지른 학대 정황이 담겨 있다.

동영상 중에는 대형 비닐봉지 안에 들어가 개의 대변을 먹으라고 강요하는 모습, 어깨와 허벅지 부분이 멍이 든 상태로 욕실 바닥에서 빨래를 하는 모습, 알몸상태로 양손을 들고 벌을 서게 하는 모습, 몸이 불편한 C양에게 국민체조 노래를 틀어 놓고 강제로 따라하게 하는 상황 등이 공개됐다.

검찰은 "이 사건 감정인은 '동영상 마지막 부분의 C양은 거의 죽을 만큼 구타를 당한 상황에서 물고문 행위를 몇 차례 당한 뒤 사망하는데, 이런 점에 미뤄보면 병원에 갔더라도 소생 가능성이 낮았을 것'이라고 소견을 냈다"고 밝혔다.

검찰 측이 낸 영상이 공개되자 방청석에서는 울음과 탄식이 터져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재판은 7월 1일 오전 11시 같은 법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모 부부는 지난 2월 8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자신들의 아파트에서 조카 A(10) 양을 3시간에 걸쳐 폭행하고, 화장실로 끌고 가 손발을 빨랫줄로 묶어 움직이지 못하게 한 뒤 머리를 물이 담긴 욕조에 여러 차례 강제로 넣었다가 빼는 등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조경이 기자(rooker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개 대변까지 먹였다" 10살 조카 물고문 이모부부 영상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