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단독 기획 상품 개발·전략 브랜드 육성 등 협력 강화

27일 오후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e커머스 본사에서 김경연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부문장과 임현동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부 상품부문장(왼쪽), 추대식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 e커머스부문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쇼핑]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롯데쇼핑이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롯데쇼핑은 지난 27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JBP는 롯데쇼핑의 e커머스사업부와 백화점사업부, 아모레퍼시픽 등 3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롯데쇼핑은 향후 자사가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아모레퍼시픽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은 매년 1회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개최하며, 매월 정기 할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 하나인 '라네즈'를 전략 브랜드로 선정해 롯데 단독 상품 구성 및 선론칭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더불어 양사는 정기적으로 고객 판매 데이터를 공유해 관련 상품의 매출 증대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이번 JBP를 기념해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설화수·헤라'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5천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7일 진행하는 롯데온 퍼스트먼데이에서는 설화수를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로 선정해 행사 당일 최대 10% 할인 및 엘포인트 최대 2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임현동 롯데e커머스 상품부문장은 "롯데쇼핑과 아모레퍼시픽과은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십 전략 제휴를 통해 상품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롯데쇼핑이 가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과 연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