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콩나물 없는 콩나물국"…부실 급식 논란, 軍 이어 중학교도


울산의 한 중학교에서 '부실 급식'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  [사진=서휘웅 울산시의원  ]
울산의 한 중학교에서 '부실 급식'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 [사진=서휘웅 울산시의원 ]

24일 서휘웅 울산시의원은 노옥희 교육감을 상대로 진행된 서면 질문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학교에서 도시락 급식을 받은 울산 모 중학교의 반찬 내용물이 매우 부실했다"며 "시교육청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 의원이 공개한 사진에는 콩나물이 없는 콩나물국과 부족한 반찬 등이 담겼다. 서 의원은 이를 꼬집으며 교육청의 현장 조사를 요구했다.

또한 도시락 급식이 부실한 원인을 "학교와 도시락 공급 업체 간 계약상 문제로 보인다"고 지적하면서 "애초 도시락 공급 계약 단가가 너무 낮았고 공급 수량을 학교 측에서 일방적으로 줄이면서 부실 급식이 이뤄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서 의원은 "학교 계약 관계 등 문제점들을 신속히 파악해 근본적인 제도 개선에 나서야 한다"면서 "학교를 관리하는 교육청이 대책을 마련해 답변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울산시교육청은 "학교 급식은 '직영 급식'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하게 도시락으로 급식을 할 경우 '당일 조리 당일 급식'을 원칙으로 '학교 급식 영양관리 기준'의 영양기준을 준수하도록 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해당 학교에 대해선 "신속한 현장 조사를 통해 계약과 납품 전 과정을 면밀히 조사해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고 모든 학교에 부실 급식이 이뤄지지 않도록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코로나19로 격리된 장병들의 부실한 급식에 대한 논란이 일어났다. 군 고발 관련 커뮤니티에 여러 차례 문제 제기가 일어나자 국방부는 식사량과 여유분의 비축량을 확보하는 등 대책을 내놨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콩나물 없는 콩나물국"…부실 급식 논란, 軍 이어 중학교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