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트라드비젼, 중국 오토테크 2021 참가…최신 카메라 인식기술 공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자동 주차 지원, 의사 라이다 등 시연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스트라드비젼은 중국 광저우 오토테크 2021에 참가해 최신 카메라 인식기술을 공개한다.

 

스트라드비젼 [사진=스트라드비젼]
스트라드비젼 [사진=스트라드비젼]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은 오는 25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기술 박람회 '오토테크 2021'에 참가, 카메라 인식 소프트웨어 SVNet이 제공하는 최신 기능을 공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 전장 제품, 커넥티드 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자율 주행 기술 등 자동차 산업에 관한 주요 현안을 주제로 한다. 자동차 제조사를 포함한 5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들과 부품 제조사, 연구소 등이 참가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스트라드비젼은 부스를 구축하고 엔비디아 자비어 시스템온칩을 기반으로 한 전방 카메라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링, 의사 라이다 등 최신 기술도 공개한다.

 

구체적으로 800만 화소 3천840x2천160 고해상도 영상을 활용한 획기적인 원거리 인식 능력 개선과, 이를 바탕으로 구현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자동 발렛파킹과 향상된 오토파일럿 등 자율주행 레벨3 이상의 서라운드 뷰 모니터링 솔루션, 최대 9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360도 인식, 고비용, 고성능 라이다 장비 없이 모노 채널 카메라만으로 3D 객체 인식 및 뎁스 추정이 가능한 의사 라이다 기술 등이다.

  

SVNet은 미국 자동차기술자협회(SAE)가 분류한 자율주행 레벨 2~4에 해당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기반 자동차의 양산 모델에 탑재되고 있다. 스트라드비젼은 현재까지 전 세계 9개 자동차 제조사, 50개 이상의 차종, 누적 1천300만 대의 차량에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한편, 스트라드비젼은 최근 독일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 공급 업체와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하는 계약을 각각 체결했다. 독일 메이저 자동차 제조사의 차량 라인업에 탑재되는 내비게이션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용 증강 현실 솔루션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차량에 탑재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시각 효과 개선에 초점을 맞춘 기술로, 해당 자동차 제조사가 오는 2022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생산하는 승용차, CUV, SUV 등 40개 이상의 차량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트라드비젼, 중국 오토테크 2021 참가…최신 카메라 인식기술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