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오르비텍,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콴텍' 인수 소식에 강세


 [그래픽=아이뉴스24 DB]
[그래픽=아이뉴스24 DB]

29일 오전 9시 29분 현재 오르비텍은 전 거래일보다 5.76% 오른 9천원에 거래되고 있다.

오르비텍은 전날 콴텍의 구주와 신주 1만827주를 92억7천700만원에 취득한다고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율은 26.87%로 최대주주에 오르게 된다.

2010년 설립된 콴텍은 로보어드바이저와 자산관리 엔진 관련 응용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 사업을 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과 투자자문(어드바이저)의 합성어로, AI와 빅데이터 알고리즘 등을 활용해 고객의 자산 운용을 자문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콴텍은 지난해 4분기 기준 운용자산(AUM) 1천억원을 돌파했고, 금융위원회 주관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에서 역대 최초로 1년 운용성과 102.67%의 세 자릿수 수익률을 달성했다.

오르비텍은 고령화와 저금리 기조 속에 개인별 맞춤 자산관리 시장 확대에 따라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점에 주목했다.

오르비텍은 "콴텍이 B2C 시장에 진출해 종합 금융자산 유통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 투자해 신사업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오르비텍,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콴텍' 인수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