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상혁·박성제, MBC 방송현장 방문…'방역수칙' 당부


방송·통신 분야 종사자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당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우측 두번째) [사진=방통위]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우측 두번째) [사진=방통위]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27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박성제 한국방송협회장(MBC 시장)이 방송제작 현장을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월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마련해 배포한 '방송제작 단계별 방역 가이드라인'과 '방송 촬영현장 방역수칙'이 제작 현장에서 준수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단계부터 코로나19 감염 확산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제작진, 출연진, 관객 등의 공간․동선 분리와 취약계층에 대한 예방조치 강화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송제작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한다.

한 위원장은 제작자, 스태프, 출연자 등을 만나 "방송의 사회적 영향력이 큰 만큼, 방송사의 적극적인 방역조치들이 방송화면을 통해 국민들에게 충분히 전달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이번 점검을 시작으로 한국방송협회와 협력하여 ‘방송제작 단계별 방역 가이드라인’과 ‘방송 촬영현장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협회장 역시 "방송 제작 현장에서 선제적이고 모범적인 방역조치를 취하는 것은 방송의 공적 책임"이라며, "곧 있을 도쿄올림픽의 성공적인 중계를 위해서도 취재진 백신 접종 등 감염 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방통위는 통신 분야 서비스 가입, 스마트폰 체험, A/S 등을 위해 이용자 방문이 잦은 유통점 현장점검을 실시해 서비스 특성에 따라 추가되어야 할 방역사항에 대해 자율적으로 보완해 준수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향후 주요 방송통신 분야 현장점검 이외에도, 특별방역주간 동안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시청자미디어재단 등 방통위 소관시설에 대해서도 코로나 19 방역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상혁·박성제, MBC 방송현장 방문…'방역수칙' 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