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티빙 오리지널로 만난다


시즌1 하반기 tvN과 동시 공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하반기 공개된다.

tvN, 티빙 오리지널에서 '유미의 세포들'이 방송된다. [각 소속사 제공]

티빙은 하반기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캐스팅을 확정 짓고 촬영에 돌입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번 작품은 연출 이상엽, 크리에이터 송재정, 극본 김윤주·김경란, 제공 티빙,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메리카우·스튜디오N 등이 참여한다.

시즌제로 제작되는 '유미의 세포들'은 평범한 직장인 유미(김고은 분)의 연애와 일상을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세포 단위 심리 로맨스다. 이성, 감성, 사랑, 욕망 등 다채로운 세포들이 만들어낸 흐름을 따라 유미가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낸다.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더블유)’ 등 독창적이고 탄탄한 필력의 송재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고, ‘그 남자의 기억법’ ‘스무살’을 통해 큰 사랑을 받은 김윤주와 신예 김경란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이동건 작가의 원작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2015년 연재를 시작해 누적 조회 수 32억 뷰라는 기록을 달성한 레전드 웹툰이다.

드라마 제작 소식이 전해지기 무섭게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유미’ 역은 김고은이 맡았다. 대세 배우로 주목받는 안보현은 솔직하고 담백한 알고리즘의 ‘Yes or No’ 사고법을 가진 게임개발자 ‘구웅’으로 연기 변신을 꾀한다. 이유비는 다채로운 연애 스킬을 장착한 잔망스러운 푼수 ‘루비’로 변신한다. 외모와 능력, 야망까지 만렙인 구웅의 앙큼한 여사친(여자 사람 친구) ‘새이’는 박지현이 연기한다.

‘유미의 세포들’ 제작진은 "원작의 묘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사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했다. 에피소드 형식의 새로운 포맷, 한 시즌 14회 차로 구성된 시즌제 드라마로 준비 중이다"라며 "공감을 이끌어내면서도,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영상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개성 강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색으로 덧입힐 배우들의 시너지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유미의 세포들’은 올해 하반기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된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웹툰 '유미의 세포들'…티빙 오리지널로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