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ISMS 인증 사후 심사 통과


3년 연속 인증 유지

코인원 로고 [사진=코인원]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ISMS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 관리체계에 대한 보안 시스템 인증 제도이자 글로벌 보안지수의 표준 증표 역할을 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심사하고 이를 통과한 기업 및 기관에 부여하는 제도다.

ISMS는 최초 인증 후 3년간 유효하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호 관리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ISMS 사후 심사는 최초 심사와 마찬가지로 18개 분야의 104개 항목에 대해 적합성 평가가 인정돼야 유지가 가능하다.

코인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ISMS 인증 취득 의무대상으로 지정한 4개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로 2018년 12월 ISMS 인증을 최초 획득한 바 있다. 이번 사후 심사를 통과하며 3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7년 연속 보안 무사고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및 자산 보호에 대한 우려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