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교육청, 원격수업 대비 1TB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아이뉴스24 전예준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학생과 교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교육용 상용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저장공간 1TB(테라바이트)뿐만 아니라 'Microsoft 365'나 '한컴스페이스' 등 웹오피스 프로그램과 PC 설치용 한컴오피스도 지원한다.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는 인터넷으로 각종 학습자료 저장공간과 웹오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2016년부터 도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공됐다.

특히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원격수업이 활성화되며 학생 이용자 수가 급증해 수요가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최근 클라우드서비스 메인화면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편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 지원시스템 홈페이지 캡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도내 학생·교직원은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 지원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계정을 만들면 된다.

계정을 만들 때 필요한 가입 인증키의 경우 학생·교직원은 소속 학교 담당자에게,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직속기관·단설유치원 교직원은 도교육청 교육정보담당관에 요청하면 된다.

안준상 교육정보담당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도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당분간 병행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도내 학생과 교직원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교수학습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용 상용클라우드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전예준 기자(yj602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교육청, 원격수업 대비 1TB 클라우드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