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리니티소프트, 정보시스템감리협회와 시큐어코딩 계약 체결


시큐어코딩 솔루션 '코드레이 엑스지' 제공 등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트리니티소프트가 정보시스템감리협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시큐어코딩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기업 트리니티소프트는 9일 정보시스템감리협회와 시큐어코딩 솔루션 '코드레이 엑스지' 제공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왼쪽부터) 하재진 트리니티소프트 영업팀장, 이종호 정보시스템감리협회 회장, 김진수 트리니티소프트 대표, 정현수 정보시스템감리협회 수석부회장의 모습. [사진=트리니티소프트]

회사 측에 따르면 전자정부법 상 시스템 개발 단계에서 부터 SW 보안 취약점을 제거해야 한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발주하는 국가 정보화 사업은 정보시스템 감리법인에서 감리 수행 시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받은 진단 도구를 이용해 진단 받아야 한다.

이번 계약으로 트리니티소프트는 감리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시큐어코딩 진단 도구, 관련 기술 지원과 실전 교육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감리업계 내 시큐어코딩 활성화와 정착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트리니티소프트 관계자는 "키삭, 씨에이에스, 한국정보기술단 등 국내 감리업체들은 코드레이 엑스지를 도입해 공공 정보화 사업의 감리를 수행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종호 감리협회 회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감리협회 회원사들이 진단 도구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효과적으로 감리를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 정보화 사업의 품질 보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리니티소프트, 정보시스템감리협회와 시큐어코딩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