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 웨이투빗이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
기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라아일랜드(BORA ISLAND)에서 게임 부분은 새로운 포털서비스 플레이투빗(Play2Bit)으로 변경하고, 나머지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는 보라네트워크(BORANETWORK)로 이관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지갑 및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보라아일랜드는 오는 4일 이전까지 제공하던 보라 계정, 보라 아일랜드, 보라 월렛 앱(Wallet App), 보라 아톨(ATOLL), 보라 익스플로어(BORA EXPLORER) 등 블록체인 보라 관련 총 5개 서비스를 보라네트워크로 이관한다고 3일 밝혔다.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와 게임 서비스를 나눠 각 사업의 전문성을 키우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웨이투빗 측은 "일반 게임과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를 이원화해 양쪽 특성에 맞게 전문성을 키우려고 한다"고 개편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서비스 개편이 이뤄지면 '세븐 가디언즈 for BORA', '스네이크 웜 for BORA', '파인드 버드 for BORA', '푸시 스시 for BORA' 등의 블록체인 토큰 연동 게임은 보라네트워크에서 향후 서비스를 맡게 된다. 블록체인 연동이 이뤄지지 않은 '그랑에이지', '아스텔리아 로얄', '라펠즈온라인' 등은 신규 포털 서비스인 플레이투빗이 담당한다.
웨이투빗은 서비스 개편 후 게임 라인업을 추가해 플레이투빗을 게임 전문 포털서비스로 키울 예정이다. 보라네트워크를 통해선 기존 블록체인 게임 외에도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실생활형 서비스 제공을 계획 중이다.
당초 다양한 게임에 블록체인을 접목, 이를 BORA 플랫폼 안에서 커뮤니티로 구축해 국내외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계획했으나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등 규제 환경에 맞춰 사업 전략을 수정한 것으로 보인다.
웨이투빗 측은 "블록체인을 접목하는 실생활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여러 파트너사와 이야기 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연구과제로 선정된 블록체인 기술 기반 'LX주소혁신 플랫폼 구축방안'도 그 중 하나"라고 전했다.
앞서 웨이투빗은 '인포씨드' '서얼대학교산학협력단'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국토정보공사의 블록체인 활용 현재 주소 시스템 보안 및 개선 연구과제에 참여한 바 있다.
/장가람 기자 jay@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