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측, '정의로운 권고' 호소…"마지막 남은 희망"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피해자 A씨를 지원해 온 서울시장위력성폭력사건공동행동은 25일 인권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공동행동은 인권위 조사 발표는 사실상 마지막 공적 판단이라며 인권위가 설립 취지와 민주주의, 성평등 원칙에 입각해 정의로운 판단과 결정을 내려주기를 호소한다고 전했다.

인권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전원위원회를 열고 서울시장 성희롱 사건 등 직권조사 결과보고에 대한 의결 여부에 대해 논의 중이다.

안경옥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공동대표는 이날 "마지막 희망은 인권위의 직권조사 결과 발표라며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기관으로부터 제 인권침해를 확인받는 것이 이 혼란 중 가해지는 잔인한 2차 가해 속에서 저의 심신을 소생시킬 것"이라는 A씨의 입장문을 대독했다.

김혜정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소장은 "어떻게든 사안의 진실성을 의심하던 사람들은 비서실 동료 직원으로부터 겪은 성폭력 사건 선고를 통해 1심 재판부가 피해자가 박 시장으로부터 겪은 성추행 경험을 적시했음에도 실체적 진실을 여전히 부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부소장은 "가해자가 누구든 어떤 위치에 있든 제도와 절차와 규정에 따라 진실 규명과 책임 이행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 측, '정의로운 권고' 호소…"마지막 남은 희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