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원활 진행 위해 5개팀 추진단 구성


 [사진=미국CDC]
[사진=미국CDC]

부산시는 시행총괄팀·대상자관리팀·백신수급팀·접종기관 운영팀·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 팀의 TF 조직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복지건강국장을 실무추진반장으로 하며 모두 25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조만간 인력을 배치할 방침이다.

시행총괄팀은 접종 시행계획 수립 등 사업을 총괄하고 대상자관리팀은 접종 대상자 선정 및 관리, 백신수급팀은 백신의 수급 상황 관리, 접종기관운영팀은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지정, 이상반응관리팀은 이상 반응과 역학조사‧피해보상 등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부산시는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의사회‧간호사회 등과 민관 협력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위원회를 별도로 운영하는 등 전문가 등과 협조체계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부산시는 코로나19 상황과 백신 수요 등을 고려,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11월 전에는 백신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접종 기관은 백신의 종류 등을 고려해 접종센터(화이자·모더나)와 위탁의료기관(아스트라제네카·얀센)으로 구분한다.

의료기관 종사자 등에 대해서는 기관 자체 접종을 시행하고 요양원‧요양병원 등 집단시설 경우에는 보건소를 통한 방문 접종을 검토하고 있다.

추진단은 일선 구‧군 예방접종 추진단을 신속히 설치토록 하는 한편 접종센터 설치와 위탁의료기관 지정 등을 협의해 조만간 준비를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차질 없는 예방접종을 위해 만반의 준비 태세에 돌입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원활 진행 위해 5개팀 추진단 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