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유안타제3호스팩, 합병상장 예심 통과…거래재개 첫날 급등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유안타제3호스팩이 제이시스메디칼과의 합병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고 매매거래가 재개된 첫날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오전 9시23분 현재 유안타제3호스팩은 전 거래일보다 28.00% 급등한 3천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안타제3호스팩은 지난 9월 피부미용 의료기기 개발·제조 업체인 제이시스메디칼과 합병하기로 결정하고 합병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에 들어가며 주권매매거래가 정지됐다.

전날 코스닥시장본부가 상장예비심사 승인 결정을 내리며 유안타제3호스팩은 이날부터 거래가 재개됐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제이시스메디칼은 여드름, 색소침착, 잡티 관리 등 피부미용 의료기기를 개발·제조하는 업체로, IPL(Intense pulse light) 장비 분야의 강자로 알려져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미세바늘(micro needle)을 이용해 피부 안쪽에 고주파(RF) 에너지를 발생시켜 진피 세포의 응고와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포텐자(POTENZA)·인트라셀프로(INTRAcel PRO) 등의 RF장비가 대표적이다.

눈썹 리프팅에 사용되는 울트라셀큐플러스(ULTRAcel Q+), 바디 윤곽 시술에 사용하는 리포셀(LIPOcel) 등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장비와 HIFU·RF 복합시스템인 울트라셀(ULTRAcel)도 주력 제품 중 하나다.

매출증가 등 꾸준한 외형 성장에도 2018년까지는 영업적자를 이어왔던 제이시스메디칼은 지난해부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며 연결기준 매출액 370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로 해외 장비수출 등에 부진을 겪는 와중에도 매출액 203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달성하는 등 양호한 실적을 유지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유안타제3호스팩, 합병상장 예심 통과…거래재개 첫날 급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