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오펙트, 자기장 기반 전자약 기업 웨버인스트루먼트 인수


관계사 와이브레인 전자약 플랫폼 기술과도 시너지 기대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네오펙트가 자기장 기술 기반 전자약 및 의료기기 전문기업 웨버인스트루먼트 지분 51%를 인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의 해외 영업망을 활용해 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검증된 제품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오펙트는 전날 웨버인스트루먼트 지분 41%를 36억원에 추가 인수한데 이어 모성희 웨버인스트루먼트 대표이사를 대상으로 10억원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네오펙트는 지난 9월 취득한 10%의 지분을 합해 웨버인스트루먼트 지분 총 51%와 경영권을 확보하게 됐다.

2006년 설립된 웨버인스트루먼트는 복합통증치료시스템 ‘ZEUS WAVE’, 자기장치료기 ‘TESLA-3000’ 등 물리치료 및 재활통증 치료기기를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한다. TMS(경두개 자기자극)와 ESWT(체외충격파치료) 등의 제품도 가지고 있다.

웨버인스트루먼트는 국내 재활의학과와 정형외과 병원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2018년 매출 32억원, 영업이익 4억원, 순이익 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매출 49억원, 영업이익 14억원, 순이익 11억원을 올렸다.

최근 고성장 중인 중국 통증, 재활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북경화광보태과무유한공사와 중국 합작법인을 설립해 장비 수출 및 제조품목 인허가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유럽 진출을 목표로 현재 CE 인증도 준비 중이다.

네오펙트는 웨버인스트루먼트의 중국 영업망을 통해 네오펙트의 재활의료기기와 재활플랫폼, 관계사 와이브레인의 편두통, 우울증 치료기기 등 전자약 제품을 중국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웨버인스트루먼트는 자기장을 활용한 전자약 기술인 TMS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TDCS(경두개 직류자극법) 기반의 전자약 플랫폼을 가진 와이브레인과 상호 보완적인 사업 시너지도 매우 클 것”이라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펙트, 자기장 기반 전자약 기업 웨버인스트루먼트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