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람다256, 블록체인으로 데이터 위변조 방지하는 '루니버스 트레이스' 출시


내년 상반기까지 무료 제공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은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상에 위변조 불가능한 데이터를 손쉽게 저장할 수 있는 '루니버스트레이스(Trace)' 서비스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람다 256은 "이제는 데이터 시대인 만큼 중요 데이터에 대한 신뢰도 문제가 더욱 부각되고 있지만 기존의 데이터 저장 방식으로는 매년 2만여건 이상의 데이터 위조 범죄가 발생하는 등 데이터 신뢰도에 취약점이 있다"며 "중요 데이터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상에 중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솔루션인 루니버스트레이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람다256]
[람다256]

또한 데이터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할 수 있으며, 저장시점에는 타임 스탬프가 함께 저장되기 때문에 대시보드를 통해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원하는 시점에 대한 조회를 통해 저장한 데이터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람다256은 루니버스트레이스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까지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람다256, 블록체인으로 데이터 위변조 방지하는 '루니버스 트레이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