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E-300은 보급형 SLR카메라 최적의 모델"...와타나베 아키라 올림푸스 SLR담당


 

올림푸스한국이 신제품 SLR(일안반사식) 카메라 'E-300'을 12일 출시하고 SLR 보급 확대의 기치를 높였다.

E-300은 800만화소에 고속영상처리 기술, 600그램을 밑도는 가벼운 무게, 여기에 100만원 미만의 가격 등을 자랑한다.

E-300의 상품 기획을 맡았던 올림푸스 영상시스템 컴퍼니 마케팅본부 디지털 SLR 담당 와타나베 아키라 부장에게 'E-300'에 대해서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 'E-300'은 실 구매가격이 10만엔(100만원, 본체가격만) 미만의 보급형 제품이다. 'E-1'이 등장한 지(작년 10월 출시) 얼마 지나지 않아 출시된 'E-300'은 어떠한 배경에서 태어난 제품인가.

"우리가 E-1의 연구개발을 행하고 있던 시기에 이미 보급형 컨슈머(consumer) 기종의 계획을 병행, 진행하고 있었다. 최초 제품은 전문가용이었지만 당초부터 보급형 라인업을 짜는 것을 전제로 내부적으로 준비를 진행시켰다. 그 중 로앤드급 제품이 'E-300'이다."

- 'E-1' 다음 모델이 'E-300'이라면 모델명이 상당히 건너 뛴다. 그 사이에 다른 제품이 있던 것 같은데 당초부터 계획하고 있던 보급형이 예정대로 발표된 것인가.

"E-1의 예를 보듯이 1자리대의 숫자, 그 아래는 2자리수, 한층 더 그 아래가 3자리수라고 하는 형식으로 모델명을 결정하고 있다. 따라서 E-300은 가장 로앤드급인 E-시스템 카메라가 된다.

실은 이미 E-100이라는 제품번호를 사용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E-100라는 이름을 피했다. E-200도 좋지만 사이를 하나 열어 E-300으로 정했고 깊은 의미는 없다."

- 그렇다면 2자리수 모델명의 중급형 제품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인가?

"E-시스템은 엔트리 제품(보급형)부터 전문가용의 탑 모델까지를 3개 라인업으로 커버할 예정이다. 따라서 E-1의 라인과 E-300의 라인의 사이에 다른 시리즈를 개발할 계획은 갖고 있다."

- 2자리수 모델명의 중급형 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가까운 장래에 제품을 내놓을 계획이 있나.

"실제로 개발하고 있는 것은 틀림없다. 우리는 3개 라인업의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 라인업 완성 후에는 항상 3개의 클래스에 각각 1기종씩 개발할 계획이다."

- 엔트리 기종이라고 하는 위치설정을 생각하면 가능한 가볍고 컴팩트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는데 실제로 E-300을 보면 컴팩트하다는 인상이 들지 않는다.

"E-1이 두께가 있어 보인다는 소리도 있었지만 'E-300'은 E-1과 비교하면 대략 10mm정도 얇다. 타사 SLR카메라와 달리 펜타 프리즘이 없기 때문에 높이가 낮아진 것은 분명하지만 그다지 눈에 띄게 얇아 보이지 않는 면은 있다"

- 올해 독일에서 열린 사진박람회 포토키나(photokina)에는 다수의 디지털 SLR 카메라가 전시됐다. 타사의 라이벌 기종과 비교, 검토하는 유저들이 E-300의 어떤 점을 주목할 수 있는가.

"E-300은 디자인이 컴팩트 카메라에 가깝기 때문에 컴팩트 기종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유저들이 고민하지 않고 간단하고 쉽게 렌즈교환식 SLR 카메라의 세계로 들어 왔으면 한다.

또 하나는800만 화소의 화질이다. 이 만큼의 고화소가 되면 그것을 살리기 위해서 디지털 전용 설계의 렌즈인지 아닌지가 센서가 가지는 화질을 살리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

E-시스템 카메라의 렌즈는 종래의 35mm 포맷보다 엄격한 정밀도를 정해 설계·제조하고 있고, 보급형 렌즈 시리즈에서도 완전히 동일하게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심화영기자 doroth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E-300은 보급형 SLR카메라 최적의 모델"...와타나베 아키라 올림푸스 SLR담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
미야오 엘라, 풍성한 머리숱까지 다 가졌네
미야오 엘라, 풍성한 머리숱까지 다 가졌네
미야오 안나, 인형이 걸어오네
미야오 안나, 인형이 걸어오네
미야오, 급이 다른 고급미
미야오, 급이 다른 고급미
아이브 레이, 어른 된 콩순이
아이브 레이, 어른 된 콩순이
NCT WISH 유우시X리쿠, 심쿵 애교 대결
NCT WISH 유우시X리쿠, 심쿵 애교 대결
엔믹스 설윤, 4세대 걸그룹 3대장 미모
엔믹스 설윤, 4세대 걸그룹 3대장 미모
투바투 연준, 금발의 왕자님
투바투 연준, 금발의 왕자님
도영X안유진X연준, 은혜로운 비주얼합
도영X안유진X연준, 은혜로운 비주얼합
아이브 안유진, 아이돌 안했으면 미스코리아진
아이브 안유진, 아이돌 안했으면 미스코리아진
NCT 127, 4명이어도 꽉 채우는 존재감
NCT 127, 4명이어도 꽉 채우는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