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젠지-연세대 맞손…e스포츠 연구 분야 협력 나서


젠지, '젠지 재단'도 설립해 e스포츠 인재 육성 팔 걷어붙여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젠지는 연세대학교와 e스포츠 관련 연구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젠지는 또 글로벌 e스포츠 리더 육성을 위해 '젠지 파운데이션(재단)'을 설립해 향후 10년간 10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사진=젠지]

젠지는 지난해 7월부터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라는 e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이번 연세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젠지는 ▲e스포츠 교육 과정 수립 ▲e스포츠 분야 발전을 위한 연구 확대 ▲전문 인력 양성 ▲글로벌 오프라인 컨퍼런스 개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국내외 e스포츠 관련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필요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특히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젠지는 연세대학교와 함께 e스포츠와 경영·스포츠·디지털 미디어·콘텐츠가 연계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젠지는 '젠지 재단'을 설립해 10년간 매년 약 1억원(10만달러) 규모의 장학금을 제공해 차세대 e스포츠 산업 리더 육성에 나선다. 지난 8월 재단을 설립했고, 지난 9월 15일부터 젠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국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1기 장학생 모집을 시작했다.

크리스 박(Chris Park) 젠지 CEO는 "젠지는 e스포츠 산업의 차세대 리더 육성이라는 기업 미션에 부합하고자 e스포츠 교육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갖춰나가고자 한다"며 "e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나 전문적인 e스포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젠지-연세대 맞손…e스포츠 연구 분야 협력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