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NK금융,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맞손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AI 활용 비대면 상담·영업 활성화 등 디지털 혁신 추진

BNK금융그룹이 지난 9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기술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NK금융 ]
BNK금융그룹이 지난 9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기술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BNK금융 ]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BNK금융그룹이 지난 9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그룹의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인공지능(AI)기술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12월 설립된 AI 기반의 플랫폼·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금융, 유통, 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 관련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BNK금융은 비대면 고객경험 제고, 모바일 영업 활성화, 모바일 고객기반 확대와 내부 업무 효율화 등 디지털 혁신을 위한 전방위 협력을 추진한다.

BNK는 신규고객 유입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비대면 특화 상담과 영업을 위해 AI 기반의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의 적용 방안을 검토하는 등 카카오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 플랫폼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전담조직 구성, 인적자원 교류, 상호 벤치마킹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업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내년 초 설립 예정인 ‘BNK디지털금융센터(가칭)’는 BNK금융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하고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디지털 기술 분야의 협업을 확대해 다양한 공동연구과제를 발굴하며 전략적 관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박훈기 BNK금융지주 부사장(그룹 D-IT부문장)은 "두 회사가 가진 기술과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고객의 수요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BNK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IT기업과 적극 협업을 추진해 상호역량을 강화시키며 지속적인 동반성장 모델을 구축해가겠다"고 말했다.

이효정 기자 hyo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NK금융,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위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