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 '차세대 전자약' 유럽 특허에 급등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네오펙트가 관계사 와이브레인이 '차세대 개인 맞춤형 전자약' 기술에 대한 유럽 특허 등록을 마쳤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네오펙트는 21일 오전 10시28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18.48% 오른 4천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와이브레인이 이번에 특허 등록을 마친 개인 맞춤형 전자약은 머리에 착용하는 초소형 웨어러블 전자약이다.

기존 전기자극 기기가 대면적 단일 전극을 사용하는 것과 달리 분할 전극을 통한 국소 부위 정밀 자극, 자극 위치 및 균일도 보정으로 효능과 안전성을 높였다. 병원에서만 사용되던 기존 대형 전자약의 한계를 넘어 환자가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와이브레인은 착용만으로 개인별 머리 구조, 피부 상태 등을 자동 인식해 최적의 효능을 나타내는 전자약 원천기술을 인정받아 이번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개인별 머리 구조에 따라 최적의 자극 투과율을 달성할 수 있는 자극 위치를 조정하고, 피부 상태로 인한 불균일 자극을 저감시킨다.

회사 관계자는 "우울증 단독 치료 적응증에 대한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의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중요한 현 시점에, 개인 맞춤형 전자약 원천기술에 대한 유럽 특허 등록을 완료해 보호장치도 마련했다"며 "후발주자들과 기술 격차를 크게 벌려가면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브레인은 국내외 특허 출원 93건 및 국내 특허 등록 41건, 해외 특허 등록 13건으로 국내 전자약 분야 최대 규모의 지적 재산권을 확보하고 있다.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네오펙트, 관계사 와이브레인 '차세대 전자약' 유럽 특허에 급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