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오펙트, '하지마비 환자용 스마트 재활 시스템' 개발 착수


범부처 지원사업 선정…20억원의 정부 지원금 받아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업체 네오펙트는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단으로부터 '하지 마비 장애인을 위한 소프트 로봇 기반 스마트 모니터링 및 기능회복 시스템 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단은 지난 5월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향후 6년간 총 1조2천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연구개발사업을 전담할 목적으로 출범했다. 4개 부처는 최근 K방역, K바이오 등 국산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기회로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네오펙트는 해당 과제를 통해 서울대학교,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재활 로봇의 패러다임을 바꿀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소프트 로봇 기반의 하지 마비 환자용 스마트 재활 시스템 개발을 수행한다. 연구개발 및 임상시험을 목적으로 약 20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는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삶의 질 향상과 고령화 시대 대비를 위해 로봇 기술을 활용한 장애인 및 고령자의 생활을 보조하는 제품들이 빠르게 개발되고 있다"며 "급성장하고있는 세계 의료용 로봇 시장에 비해 국내 시장은 취약한 수준이기 때문에 의료기기와 의학분야의 활발한 공동연구를 통해 로봇 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의 신뢰성과 편리함이 검증돼야 한다"고 말했다.

전세계 로보틱스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BIS에 따르면 세계 웨어러블 로봇 시장 규모는 2016년 9천600만달러(약 1천77억원)에서 2026년 46억5천만달러(약 5조2천150억원)로 10년간 50배 가량 성장할 전망이다.

반호영 네오펙트 대표는 "이번 과제를 통해 웨어러블 재활 로봇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세계적인 웨어러블 재활 로봇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오펙트, '하지마비 환자용 스마트 재활 시스템' 개발 착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