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스테이션3가 LH와 손잡고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한다.
스테이션3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에서 운영하는 마이홈포털의 원투·룸, 전월·세 등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4월 스테이션3와 LH가 '주택 매물 정보 상호제공 협약'을 체결 후 4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협약식에서는 각 사가 보유한 매물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양사의 플랫폼에 반영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6월 LH의 대국민 주거복지포털 '마이홈포털'에 다방의 민간주택 정보가 전송됐다. 이달부터는 다방에서도 LH가 제공하는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방에서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하려면 매물검색 시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된다. 매물리스트와 지도에 나타난 공공임대주택을 클릭하면 소재지, 모집호수 등 상세 정보가 담긴 안내페이지가 뜨며 마이홈포털의 입주자모집공고로 바로 연결되는 URL도 제공, 간편하게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션3와 LH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부동산 정보에 취약한 청년층에게 민간·공공의 주거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주거 선택권을 부여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있다. 양사는 향후에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주거 복지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동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