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YT1' 日 특허취득


갱년기 개선 건기식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핵심원료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휴온스가 출시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핵심원료이자 국내 최초의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이 일본에서도 가치를 인정 받았다.

휴온스는 최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포함하는 갱년기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대해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는 "빠른 고령화로 건강기능식품 분야 선진국인 일본에서 'YT1'의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기능성'에 대한 독점적 권한과 원료 가치를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평가했다.

휴온스는 'YT1'이 미국, 유럽 특허 출원도 완료됐으며, 세계적으로 'YT1' 원료에 대한 독점적 권한을 확보하는 동시에 기능적 가치와 경쟁력을 인정받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출시한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출시 3개월 만에 홈쇼핑 히트 상품으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휴온스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인기를 몰아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YT1' 관련 제품들을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온스, 여성 갱년기 유산균 '메노락토 YT1' 日 특허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