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원순 의혹'에 "입장 논의 중"이라는 여가부…'선택적 분노' 논란 확산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고소한 고소인 측이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 피해 사실을 토로했지만, 피해자 지원과 관련한 주무 부처인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에서는 아직까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여가부가 '선택적 분노'를 하는 것이 아니냐면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13일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이 주축이 된 통합당 청년문제 연구조직 '요즘것들연구소'는 여가부를 향해 "박원순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의 진실을 규명하고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막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 등으로 고소한 피해여성을 대리하는 김재련 변호사와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성폭력상담소 관계자들이 13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녹번동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소희 기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 등으로 고소한 피해여성을 대리하는 김재련 변호사와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성폭력상담소 관계자들이 13일 오후 서울 은평구 녹번동 한국여성의전화 사무실에서 열린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추행 사건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소희 기자]

연구소는 "안타까운 건 이번 사건을 대하는 여가부의 태도"라고 재차 지적하며, "윤지오 사건 때는 팩트 검증도 소홀히 한 채 큰 목소리를 내며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던 여가부가 이번에는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가 진행 중임에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여가부가 친문 여성은 보호하고 비문 여성은 방치하고 있는 것"이라며 "여가부는 친문 여성들만의 부처가 아니라 모든 여성을 위한 부처여야 한다. 더는 침묵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원순 시장 고소인 측에 따르면, 박 시장의 비서였던 A씨는 위계에 의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비서로 일하던 4년뿐 아니라 다른 부서로 발령난 뒤에도 계속됐다는 것이다. 고소인 측은 박 시장이 A씨를 내실로 불러 '안아달라'고 신체 접촉을 했으며 퇴근 후에는 텔레그램 비밀대화방에 초대해 지속적으로 음란한 문자나 속옷을 입은 사진을 보내기도 했다고 전했다.

고소인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광역지자체를 이끄는 수장에게 성추행을 당했을 피해자의 고통에도 정부가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지적이다.

여가부 관계자는 "현재 내부 회의를 통해 입장을 논의하는 중"이라고 밝혔지만, 과거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사건과 관련한 '미투운동' 때와 대비했을 때 미온적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지난 2018년 3월 5일 안 전 지사에 대한 미투 운동이 벌어진 다음날 여가부는 "용기 내 폭로한 피해자가 2차 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보호하고 상담과 무료 법률 지원, 의료비와 심리치료 등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가부는 충청남도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해 직원들의 추가 피해가 없는지 살펴보겠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안 전 지사가 성폭행과 관련한 1심 재판에서 무죄 선고를 받자 여가부는 이틀 뒤에 "피해자의 용기와 결단을 끝까지 지지한다"며 "관련 단체를 통해 소송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원순 의혹'에 "입장 논의 중"이라는 여가부…'선택적 분노' 논란 확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