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서울시 비서실 성추행 방조·무마 의혹…검찰 송치해야"


특임검사·특수본 통한 검찰 수사 주장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에서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적으로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4일 당 원내 지도부 회의에서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우리 당에 들어온 제보"라며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주호영 원내대표는 "서울시장 개인의 위계에 의한 성추행이 이뤄짐과 동시에 시장 비서실, 유관 부서에서 피해자의 호소를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한 "제보가 사실이라면 지난 4년간 서울시장 비서실장 자리를 거쳐간 분들, 젠더 특보 등도 직무 감독을 소홀히 한 책임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수사 과정에서 명백히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찰의 청와대 수사상황 보고에 대해서도 "서울지방경찰청은 수사기밀 누설로 이미 수사 대상으로 전락했다"며 "빨리 박원순 관련 수사를 중단하고 사건을 조속히 검찰로 송치하라"고 촉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검찰이 특임검사를 임명하거나 특별수사본부를 설치해 성추행 사건의 진상을 밝힐 뿐 아니라 비서실의 은폐 여부, 수사기밀 누설 등도 철저히 밝히고 책임 있는 사람을 엄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서울시 비서실 성추행 방조·무마 의혹…검찰 송치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