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오토에버·써로마인드, AI 플랫폼 개발 '맞손'


신규 비즈니스 모델도 발굴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현대오토에버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써로마인드와 AI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현대오토에버는 써로마인드와 AI 기술 고도화 및 차세대 AI 플랫폼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차세대 AI 플랫폼은 데이터 처리부터 AI 모델 설계, AI 학습·검증까지 전 과정의 파이프라인을 통합하고, 자동화 환경을 지원하는 범용 플랫폼이다. 기업 고객들이 현장에 AI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도와 AI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사진=현대오토에버]
[사진=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는 차세대 AI 플랫폼을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통합 기술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 모빌리티,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시장에 AI 기술을 공급한다.

양사는 차세대 AI 플랫폼 외에도 각사가 보유한 AI 기술을 결합해 분야별 AI 기술 적용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여러 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탁 써로마인드 이사회 의장은 "AI 기술의 대중화에 따라 AI 플랫폼의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써로마인드의 AI 기술력과 현대오토에버의 다양한 서비스 경험이 만나 차별화된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오토에버·써로마인드, AI 플랫폼 개발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