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언택트 트렌드 타고 온라인몰 키운다


1분기 매출 전년比 110% 증가…특가 이벤트·신규 서비스 확대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아워홈이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몰 강화에 나선다.

9일 아워홈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자사 온라인몰 '식품점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0% 증가했다. 또 이용 고객도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아워홈은 식품점몰의 유저 인터페이스(UI)를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하고, '핫딜 코너' 등 수시로 진행되는 특가 이벤트를 확대하는 등 기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또 '선물하기'와 '정기배송' 등 신규 서비스도 도입해 고객 이목 사로잡기에 나설 계획이다.

아워홈이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몰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다양한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여름 시즌에 맞춰 진행중인 '냉면 행운쿠폰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아워홈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냉면 제품 5종 안에 들어 있는 스크래치 쿠폰 당첨 고객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프리바이오틱스 1달 코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지리산수 500ml 20병을 증정하며, 다이어트 기획 제품 구매후기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아워홈은 향후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사몰 디자인 및 사용 편의성을 꾸준히 개선하고, 식품점몰에서 장보기가 가능하도록 농·수·축산, 가정간편식(HMR), 라면, 커피 등 판매 상품군을 늘릴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쇼핑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어 식품점몰을 강화하고 있다"며 "당사 제품뿐 아니라 외부 소싱을 통해 판매 상품군을 확대하고 정기배송 서비스, 특가 이벤트 등 고객들이 필요한 제품을 한 번에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